울산시, ‘신기술 창업 활성화 민간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이기암 기자 / 기사승인 : 2020-02-27 13:26:49
  • -
  • +
  • 인쇄
올해 6개사 신규 모집, 최대 5000만 원 지원
오는 3월 25일까지, 울산경제진흥원에서 접수
[울산저널]이기암 기자=울산시가 신기술 이전을 통해 혁신성과 성장성을 갖춘 유망 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추진 중인 ‘신기술 창업 활성화 민간지원사업’ 참여기업을 오는 3월 25일까지 모집한다. 신청 대상은 외부공공기관으로부터 신기술 이전을 받아 창업을 희망 하는 자 또는 창업 후 7년 이내인 중소기업, 업력 7년을 초과한 기업 중 신기술 이전을 통한 사업 다각화나 업종 전환을 희망하는 경우이며, 울산시는 올해 6개사를 신규 선정해 지원할 계획이다.


참여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에는 기술이전 컨설팅 및 시제품 제작 등을 위한 사업화 지원금 최대 5000만 원(기업 자부담 20%)을 지원하며, 중소벤처기업부, 산업통상자원부 등의 연구개발 과제 연계와 투자기관의 투자심의위원회를 통한 투자유치도 함께 지원한다. 참여 신청은 울산경제진흥원을 방문하거나 우편 또는 전자우편으로 접수하면 되고 제출 서류는 사업참여 신청서, 사업화 계획서, 사업자등록증, 재무제표 및 법인등기부등본, 기술이전 의향서 등이다.

참여 업체는 신청자격 서류 검토와 평가위원회 발표 평가를 거쳐 운영위원회에서 최종 선정한다. 기타 지원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울산경제진흥원 누리집(www.uepa.or.kr)과 울산경제진흥원 기업지원팀(052-283-7132)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울산시는 지난 2015년 울산과학기술원(UNIST) 및 지역 내 기업협의회 등과 ‘신기술 창업 활성화 협력에 관한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2016년부터 현재까지 24개사를 지원하여 8개사가 창업했다.

[저작권자ⓒ 울산저널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오늘의 울산 이슈

주요기사

+

많이 본 기사

정치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