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철호 선대위 “김두겸 후보, 공개토론에 임하는 것이 시민들에 대한 예의”

이기암 기자 / 기사승인 : 2022-05-12 12:47:01
  • -
  • +
  • 인쇄
▲ 송철호 울산시장 후보 선거대책위는 11일 국민의힘 김두겸 후보에게 일대일 공개토론에 임할 것을 촉구했다. 송철호 울산시장 후보 캠프 제공.

 

[울산저널]이기암 기자=지방선거가 불과 20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더불어민주당 송철호 울산시장 후보 선거대책위원회는 11일 울산시의회에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민의힘 김두겸 울산시장 후보는 일대일 공개토론에 적극 임할 것”을 촉구했다.


송철호 시장 후보 선거대책위원회 김용주 총괄선대본부장은 “국민의힘 김두겸 후보는 여전히 보수정치의 바람에 기대어 그저 ‘이대로만’을 외치고 있는 것 같다”며 “적어도 울산의 미래를 책임지고, 울산시민의 선택을 받겠다며 선거에 나선 시장 후보라면 시민들에게 적극적으로 검증 받는 것이 예의”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어느 언론사가 제안한 울산시장 후보 간 일대일 공개토론를 거부하고 ‘후보 간 토론이 아닌 진행자와의 30분 정도 단독 대담 방송으로 대체하자는 역제안을 했다’, ‘선관위 주재 TV 토론 외에는 그 어떤 토론도 하지 않겠다’는 이야기도 들린다”며 “이 같은 처사는 모두 공개토론을 피하겠다는 꼼수에 불과하다”고 지적했다.

이어 “울산시장의 자질과 능력을 검증하고자 하는 울산시민의 관심은 뜨겁고, 그렇게 받은 관심은 이후 울산시정을 이끌어 가는데 큰 힘이 된다”며 “김두겸 후보는 울산시민의 선택할 권리를 위해 공개토론에 당당히 임하시라”고 충고했다.

[저작권자ⓒ 울산저널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오늘의 울산 이슈

주요기사

+

많이 본 기사

정치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