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교육청, 제1회 서로나눔학교 설명회 개최

김선유 기자 / 기사승인 : 2021-07-09 09:51:52
  • -
  • +
  • 인쇄
서로나눔학교(혁신학교)에 대한 역할과 이해

 

▲ 울산교육청은 6일 교육청 외솔회의실에서 ‘2021 제1회 서로나눔학교 설명회’를 개최했다. 울산교육청 제공.

[울산저널]김선유 기자= 울산교육청은 6일 울산형 혁신학교인 서로나눔학교에 대한 이해와 학교혁신 문화 확산을 위해 학교 희망자를 대상으로 교육청 외솔회의실에서 ‘2021 제1회 서로나눔학교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에는 ‘혁신 교육에 대한 이해와 역할’이라는 주제로 경기도 샛별중학교 이인숙 교감의 특강, 혁신학교 졸업생연대 본부대표인 심규원 학생(건국대 정치외교학과 2학년), 경남지부 대표 강채원 학생(안동대 윤리교육학과 2학년)의 혁신학교에서의 경험과 사례를 차례로 발표했다.

이인숙 강사는 “행정 중심의 학교에서 교육활동 중심의 학교로 공교육의 본질을 찾아가는 모델학교가 혁신학교이며, 거창하게 개혁적인 학교가 아니라 현재 하는 다양한 교육활동을 담아내는 큰 그릇”이라고 말했다.

특강 후에는 혁신학교를 졸업한 학생대표(심규원, 강채원)의 경험을 통한 혁신학교(서로나눔학교)에 대한 이해를 돕고 공감대를 형성하는 시간을 가졌다.

설명회에 참석한 노옥희 교육감은 “울산교육의 변화와 바람이 서로나눔학교를 통해 시작된다고 생각하며, 여러분의 노력이 절대 헛되지 않도록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울산저널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선유 기자
뉴스댓글 >

오늘의 울산 이슈

주요기사

+

많이 본 기사

정치

+

경제

+

사회

+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