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청소년참여위원회, 본격적인 활동을 알리는 발대식 개최

김선유 기자 / 기사승인 : 2021-04-20 09:37:05
  • -
  • +
  • 인쇄
▲ 울산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4월 17일 '2021 울산광역시청소년참여위원회 발대식'을 가졌다. 울산청소년활동진흥센터 제공.

[울산저널]김선유 기자= 울산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4월 17일 가족문화센터 B동 1층 대연회장에서 울산시의원, 울산시청 관계자 및 2021년 울산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이 참여한 가운데 '2021 울산광역시청소년참여위원회 발대식'을 가졌다.

울산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기본법 제5조2 및 울산청소년참여위원회 구성 및 운영 조례에 의거해 청소년들이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의 청소년 정책을 만들고 추진해가는 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마련된 국가 제도적 기구로 청소년들이 제안한 정책의 국가적 이슈화 및 정책화를 추진하고 삶의 장(場)에서 실천적 참여를 통한 지역사회 변화를 유도하는 지역 청소년을 대표하는 청소년 국가참여기구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1부로 위촉장 수여, 2020년 청소년참여위원회 활동보고, 2021년 청소년참여위원회 활동 안내, 위원장 선출 등의 내용으로 진행되었으며 2부 활동으로 이미영 시의원과의 간담회 및 임원선출을 진행했다.

올해 울산청소년참여위원회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심사를 통해 총21명으로 구성됐으며 앞으로 2021년 울산지역 청소년의 권리 확대를 위한 정책제안 및 모니터링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최명숙 센터장은 “울산광역시청소년참여위원회의 적극적인 활동으로 지역 청소년들의 욕구와 의견을 반영하고 청소년이 주체적으로 만들어나가는 행복한 울산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울산저널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오늘의 울산 이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