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광역시가정위탁지원센터, 전문가정위탁 부모교육 실시

이기암 기자 / 기사승인 : 2021-03-02 18:43:21
  • -
  • +
  • 인쇄
울산 지역 내 학대피해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위한 전문가정위탁 부모교육 실시
▲ 울산광역시가정위탁지원센터(센터장 류정미)는 2월 24일부터 26일까지 울산광역시가정위탁지원센터에서 울산 지역 내 전문가정위탁보호에 관심 있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전문가정위탁 부모교육을 실시했다.

 

[울산저널]이기암기자=울산광역시가정위탁지원센터(센터장 류정미)는 2월 24일부터 26일까지 울산광역시가정위탁지원센터에서 울산 지역 내 전문가정위탁보호에 관심 있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전문가정위탁 부모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전문가정위탁 부모교육은 우리 사회 속에서 다양한 문제를 겪고 있는 학대피해아동의 안전한 보호와 건강한 발달을 위해 가정 내 전문적인 돌봄을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교육은 전문가정위탁 부모교육 표준교안으로 실시하며 △전문가정위탁보호 제도의 이해 △ 위탁아동 발달과 특수욕구 △위탁부모 양육코칭 △가족이해와 지역사회파트너쉽 교육으로 진행됐다. 전문가정위탁부모를 희망하는 가정은 교육 수료 후 상담원의 가정방문 및 상담, 사례회의 및 심의 절차를 거쳐 전문위탁부모로서의 적격성 여부를 확인할 예정이다. 최종 전문위탁위탁부모로 선정돼 활동할 경우, 일정기간 전문아동보호비를 지원받게 된다.

류정미 센터장은 “이번 부모교육은 울산 지역 내 학대피해아동을 보호하기 위한 전문체계가 구축되하기 위해 진행됐으며 앞으로 울산가정위탁지원센터에서는 다양한 교육을 활성화 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돕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가정위탁이란 부모의 사정으로 인해 아동을 키우지 못할 경우 위탁가정에서 일정 기간 아동을 양육했다가 다시 친가정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아동복지제도로서 울산광역시가정위탁지원센터에서는 197세대 236명을 가정위탁제도로 보호하고 있다. 울산광역시가정위탁지원센터는 굿네이버스에서 위탁운영하고 있으며 가정위탁보호가 필요한 아동이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위탁을 희망하는 예비위탁가정을 수시로 모집하고 있다.

 

[저작권자ⓒ 울산저널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기암 기자
뉴스댓글 >

오늘의 울산 이슈

주요기사

+

많이 본 기사

정치

+

경제

+

사회

+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