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의회, 20일 제209회 정례회 제2차 본회의 개의

이기암 기자 / 기사승인 : 2019-11-20 18:22:16
  • -
  • +
  • 인쇄
시장, 교육감 2020년 당초예산 시정연설 및 안건 처리
의회운영위원회, 본회의 산회 후 의회사무처 소관 예산안 심사 등
▲ 울산시의회(의장 황세영)는 20일 의사당 4층 본회의장에서 송철호 시장과 노옥희 교육감 등 관계공무원이 출석한 가운데 제209회 제2차 정례회 2차 본회의를 개의했다.

 

[울산저널]이기암 기자=울산시의회(의장 황세영)는 20일 의사당 4층 본회의장에서 송철호 시장과 노옥희 교육감 등 관계공무원이 출석한 가운데 제209회 제2차 정례회 2차 본회의를 개의했다.

이날 본회의는 손종학 의원이 ‘대공원의 축제나 문화행사 분산 개최 유도’를 주제로, 이상옥 의원이 ‘미세먼지로부터 학생건강권 확보 방안마련 촉구’를 주제로, 김시현 의원이 ‘청년 노동자와 함께하는 울산시를 기대하며’를 주제로, 천기옥 의원이 ’학생 건강권 보장을 위한 학교보건교육의 현 주소‘를 주제로 5분 자유발언을 했다.

이어 송철호 시장과 노옥희 교육감이 2020년도 예산안 제출에 따른 시정 연설 및 2019년도 추가경정 예산안에 대해 제안 설명을 했다. 이와 함께 △문화관광체육국 소관 출연금 의결의 건 △울산광역시 적극행정 운영 조례안 △울산광역시 수도급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울산광역시 주차장 설치 및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울산광역시 스마트농업육성 조례안 △울산광역시립학교 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울산광역시교육감 소속 지방공무원 복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총 16건의 안건에 대해서도 해당 상임위원회가 의결한 대로 가결했다. 이어 김성록 의원이 ‘공간마케팅을 활용한 관광자원 개발과 관광정책 및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에 대하여, 윤덕권 의원이 ‘저출산 극복을 위한 울산시의 대책’에 대하여 시정질문을 했다.

한편, 이날 본회의 산회 후 의회운영위원회(위원장 안도영)는 의회사무처 소관 2020년도 당초예산안 및 2019년도 제3회 추경예산안을 심사하여 원안가결 후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를 채택(건의 8건)했다. 

 

[저작권자ⓒ 울산저널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기암 기자

오늘의 울산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많이 본 기사

정치

+

경제

+

사회

+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