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의회 제7대 후반기 의장 박병석 의원 선출

이기암 기자 / 기사승인 : 2020-06-23 17:01:56
  • -
  • +
  • 인쇄
▲23일 제7대 후반기 울산시의회 의장으로 선출된 박병석 시의원

 

[울산저널]이기암 기자= 울산시의회는 23일 본회의를 열고 제7대 후반기 의장과 제1부의장, 상임위원장을 선출했다. 시의회 7대 후반기를 이끌어갈 의장에는 박병석 의원이 선출됐다. 제1부의장은 손종학 의원이 선출됐고, 제2부의장은 후보자 등록 결과 신청자가 없어 다시 선거를 치르게 된다.

 

상임위원장 선거 결과 의회운영위원장에 서휘웅 행정자치위원장에 김미형 의원, 환경복지위원장에 이상옥 의원, 산업건설위원장에 이시우 의원, 교육위원장에 손근호 의원이 선출됐다.

선거 전 의회 점거 시위를 벌였던 미래통합당 의원들은 논평을 내고 “민주당 시의원들이 야당과의 원 구성 협의 없이 독단으로 5개 상임위원장 전석을 가져가는 횡포를 저질렀다”며 “민주당의 폭거로 협치는 물 건너갔다”고 반발했다.

 

울산시민연대는 원 구성 논란에 대해 “전반기 교육위원회의 경우 민주시민교육조례나 학생노동인권조례 등에 대해 극단적 주장을 펼치는 집단이 내용을 왜곡하거나 혐오표현을 서슴지 않는 장면도 있었다”며 “이 과정에서 책임 있는 위원장이 어떤 정치력을 발휘해 소통과 협의의 장을 마련해나갔는가에 대한 입장 차이가 후반기 원 구성을 두고 갈등이 심화되는 형태로 나타난 것”이라고 논평했다.

 

시의회는 7월 1일 제214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어 제2부의장과 상임위원회 위원을 선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울산저널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기암 기자

오늘의 울산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많이 본 기사

정치

+

경제

+

사회

+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