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천석 동구청장 8월14~19일 러시아 방문

이동고 기자 / 기사승인 : 2019-08-13 16:52:57
  • -
  • +
  • 인쇄

[울산저널]이동고 기자= 정천석 울산 동구청장이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의 부회장 자격으로 오는 8월14일 ~ 19일 러시아를 방문한다.

이번 방문은 러시아연방도시연합이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의 제6회 우수지방자치 국제포럼 방문을 공식 요청함에 따른 것으로 8월 14일~19일 5박6일 일정으로 러시아 모스크바와 첼랴빈스크 등의 도시를 방문할 예정이다.

이번 방문에는 자치단체장으로는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상임부회장인 황명선 논산시장과 전국농어촌군수협의회장인 홍성열 증평군수도 참가한다.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사무총장 등 관계자를 포함, 13명으로 방문단이 구성됐다.

정천석 동구청장은 이번 방문에서 국제포럼에 참석해 국가 프로젝트와 경제발전과 관련된 주제로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지원정책에 대해 발표하고 국제포럼에 참석한 러시아 및 유럽 등 해외지역 자치단체장과 교류협력 확대를 논의할 예정이다.

이번 방문은 국제포럼 참가를 통해 해외 지방정부의 우수 정책 파악과 국내 우수사례를 세계 여러 도시에 소개하는 기회를 통해 지방자치단체의 국제교류 다변화와 관광객 유치에도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동구청 관계자는 “우리나라 지방자치단체장을 대표해 해외 포럼에 참석함해 해외에 울산 동구를 알리고 국제교류 다변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모스크바는 1천2백만명이 거주하는 큰도시로 크렘린 궁과 붉은 광장 등 주요 관광지와 자동차, 전기, 공작기계 등 이 발달했고, 첼랴빈스크 시는 인구 105만의 도시로 기계공업과 중화학공업, 항공산업이 발달한 교통의 요지로 알려져 있다.

 

[저작권자ⓒ 울산저널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고 기자

오늘의 울산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많이 본 기사

정치

+

경제

+

사회

+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