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윤호 의원 “덕하시장~석유화학단지간 도로개설공사 신속히 이뤄져야”

이기암 기자 / 기사승인 : 2020-05-05 16:30:51
  • -
  • +
  • 인쇄
▲ 4일 열린 제212회 임시회 산업건설위원회 회의에서 울산광역시 수소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과 울산광역시 연구개발장비의 공동활용에 관한 조례안은 원안가결 됐다.

 

[울산저널]이기암 기자=4일 울산시의회에서 열린 제212회 임시회 산업건설위원회 회의에서는 2020년도 제2회 울산광역시 추가경정예산안 예비심사의 건, 울산광역시 수소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울산광역시 연구개발장비의 공동활용에 관한 조례안이 부의안건 됐다.


장윤호 산업건설위원장은 울산전시컨벤션센터 공사추진현황에 대해 질의하고 2020년 1월 준공이 가능하도록 적극적인 사업추진을 당부했다. 또 덕하시장~석유화학단지간 도로개설공사의 사업구간 대비 사업기간이 2022년까지로 너무 길어 시민들의 불편이 예상되므로 신속한 사업추진을 위해 추가 예산편성 등 최선의 노력을 주문했다.

윤정록 의원은 “종합건설본부 추진사업은 본청 건설도로과의 재배정 예산사업으로 책임행정, 업무의 간소화, 체계적.효율적 업무 추진을 위해 건설도로과와 예산 및 업무조정이 요구된다”고 말했다. 윤 의원은 울산역 복합환승센터 주변 기반시설 정비사업과 관련해 보상현황 등 사업추진현황과 도시공사 예산 부담비율에 대해 질의하고, 계약 등 신속한 사업추진으로 2020년 6월 착공이 가능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당부했다.

이시우 의원은 지역특화산업 육성산업에 30억 증액 편성한 사유, 광역협력권산업 육성산업에 10억 증액 편성한 사유, 3D프린팅 벤처집적 지식산업센터 건립에 9억 증액 편성한 사유에 대하여 질의하고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최악의 경제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대책방안마련, 위기통제관리 시스템 정비 및 관리를 당부했다.

김성록 의원은 스마트공장 협업 패키지 기술개발 지원사업과 관련해 HSE플랫폼 개발과 관련된 프로그램 샘플의 개발여부에 대하여 질의하고, 사업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소프트웨어 개발과 관련한 사항은 일괄적으로 모아서 세분하는 등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사업추진을 당부했다. 또 김 의원은 미래차연구소 설립과 관련해 운영비가 아닌 미래차 기술개발 대응 연구과제 기획 및 발굴 등 사업 추진의 사전준비 단계에 5억 원이 소요되는 사유에 대해 집중 질의하고, 정책 입안과정에 세부적인 사업계획이 도출돼야 함을 강조했다.

박병석 의원은 장기미집행 도시계획도로 일몰제로 인하여 민원이 야기되지 않도록 충분한 검토를 당부하고, 호계구획정리지구 내 인도 노후된 보도블럭으로 인해 많은 문제를 야기하고 있어 신속한 정비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검토를 요구했다.

한편, 울산광역시 수소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과 울산광역시 연구개발장비의 공동활용에 관한 조례안은 원안가결 됐다.

[저작권자ⓒ 울산저널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기암 기자

오늘의 울산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많이 본 기사

정치

+

경제

+

사회

+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