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경찰, '2019 청소년 경찰학교' 운영

이기암 기자 / 기사승인 : 2019-03-11 11:42:44
  • -
  • +
  • 인쇄
청소년 경찰학교 개소 이후 학생 6533명 수료
▲ 울산지방경찰청은 2019학년도 개학을 맞아 학교폭력 예방 교육과 경찰 직업 체험을 할 수 있는 '청소년 경찰학교'를 운영한다.

 

[울산저널]이기암 기자=울산지방경찰청은 2019학년도 개학을 맞아 학교폭력 예방 교육과 경찰 직업 체험을 할 수 있는 청소년 경찰학교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청소년 경찰학교는 학교폭력을 근절하고 학생들의 준법정신을 높이기 위해 설립됐으며 △피해자 역할극 △학교폭력 예방 및 상담 △사이버 범죄예방 교육을 통해 학교폭력에 대한 대처 능력을 키우고 있다. 

 

교육 프로그램 중에는 학생들이 경찰제복을 착용해 경찰장비를 직접 사용해 보고 과학수사(CSI)를 체험하며 경찰관 역할을 해 봄으로써, 자연스럽게 학생으로서 지켜야 할 정의감과 법치주의의 소중함을 인식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울산경찰청은 청소년들이 교육 프로그램을 수료한 후, 스스로가 폭력을 행사하지 않을 뿐 아니라 주변에 학교 폭력이 발생하면 이를 방관하지 않는 참다운 민주시민으로서 성장하는 효과도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청소년 경찰학교 참여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15명 내외), 인터넷 홈페이지(http://theyouthacademy.police.go.kr) 또는 경찰서 담당자 전화(☎중부경찰서 052-241-4635, ☎남부경찰서 052-208-0365)로 예약할 수 있다. 

[저작권자ⓒ 울산저널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기암 기자

오늘의 울산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많이 본 기사

정치

+

경제

+

사회

+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