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대학교 디지털미디어디자인학과

학문당 진로진학센터 / 기사승인 : 2020-07-10 11:23:48
  • -
  • +
  • 인쇄
이런 대학 이런 학과

 

디지털과 관련한 정보와 관련된 모든 매체를 디자인하는 것을 배우는 곳이다. 고부가가치 산업인 방송, 영화, 게임, CF 등 다양한 영상 콘텐츠 제작과 2D, 3D 컴퓨터 그래픽스, 모션 그래픽스, 애니메이션과 디지털 비디오, SNS 홍보와 같은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는 영상영역을 공부한다. 


방송, 영상, 디자인에 관심 있는 학생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과이고 특히 안양대 디지털미디어디자인학과는 별다른 홍보 없이도 인기 상승 중인 곳이다. 전자매체와 관련된 디자인과 사회 전체 모든 분야에 접목이 된다는 것이 장점이고, 진학 후 미디어 콘텐츠 디자인 뿐 아니라 기업의 브랜드를 만드는 CI(coporation identity-기업이미지통합) / BI(brand identity-제품과 서비스 특성을 이미지화), 공학과 결합된 실험적인 교과과정까지 모두 배우게 된다.


기초교과목부터 시작해 디자인 능력과 기술을 차근차근 쌓아 갈 수 있다. 디자인, 그래픽에 관한 기본 교육을 마치고 나면 학생들의 창의적 생각을 다양한 매체와 접목시켜 표현할 수 있게 교육한다. 실무 교육을 중심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이를 가능하게 하는 교수진의 질 높은 교습이 인기 있다. 그 결과 디지털영상과 문화, 콘텐츠를 총체적으로 이해하고 시각적 정보매체를 통해 모든 디지털 관련 분야에 능동적으로 참여하고 기여하는 우수한 졸업생들을 배출해오고 있다.


졸업 후 학생들은 최근 트렌드인 역동적 영상편집을 하는 모션그래퍼와 제품 사용자 경험 UX(User Experience) 사용자 제품 사용방식 UI(User Interface) 디자이너, 스토리텔링 형식의 영상제작자와 디지털 방송 그래픽 디자이너, 디지털 애니메이터, SNS 등 온라인 1인 미디어 제작자, 웹디자이너, 공학과 접목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제작 디자이너, 게임 디자이너로 활동하고 있고, E-book·화장품용기·굿즈 상품 등을 편집 디자인하는 디지털 퍼블리싱 분야를 주도하는 그래픽 디자이너로도 무한 진출을 하고 있다. 


학문당 진로진학센터

 

[저작권자ⓒ 울산저널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오늘의 울산 이슈

주요기사

+

많이 본 기사

정치

+

경제

+

사회

+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