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구, ‘불꽃누리 울산북구’ 도시 브랜드 슬로건 선정

이기암 기자 / 기사승인 : 2019-12-10 10:55:36
  • -
  • +
  • 인쇄
▲ 울산 북구가 도시 브랜드 슬로건으로 '불꽃누리 울산북구'를 선정했다.

 

[울산저널]이기암 기자=울산 북구는 도시 브랜드 슬로건으로 '불꽃누리 울산북구'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북구는 관광진흥 종합계획 전략별 세부사업 실행계획 과제 중 하나로 진행된 북구 CI 개발을 완료하고 지난달 구정조정위원회에서 '불꽃누리 울산북구'를 최종안으로 선정했다. '불꽃누리 울산북구'는 쇠부리축제, 달천철장, 불빛경관 명소화 전략으로 대표되는 불의 이미지와 도시정원 조성 등 꽃의 이미지가 융합돼 역동적인 관광도시를 표현하고자 했다. 


밤에는 불 테마도시, 낮에는 꽃 테마도시를 상징하며, 여기에 세상을 뜻하는 누리를 조합해 미래로 성장하는 도시 이미지를 담아냈다. 불의 'ㅂ'과 꽃의 'ㅊ'에는 쇠부리를 상징하는 불과 구화인 참나리를 시각화 요소로 적용했고, 캘리그라피 로고타입을 통해 불이 피어오르고 꽃이 피어나는 역동적인 도시 이미지를 전달할 수 있도록 했다.

앞서 북구는 북구 슬로건 공모전과 주민 설문조사를 실시하는 등 브랜드 슬로건 개발을 진행했다. 북구는 앞으로 '불꽃누리 울산북구'를 브랜드 슬로건 디자인 매뉴얼에 따라 행정과 공공시설물, 생활 SOC 분야 등 도시 전반에 걸쳐 활용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울산저널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기암 기자

오늘의 울산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많이 본 기사

정치

+

경제

+

사회

+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