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쿨(COOL)맵시 시원하게 여름나기 캠페인 전개

김선유 기자 / 기사승인 : 2020-07-03 10:21:43
  • -
  • +
  • 인쇄
하절기 에너지 절약과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캠페인
▲ 중구는 2일 오후 2시 하절기 에너지 절약과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쿨(COOL)맵시’ 시원하고 멋지게 여름나기 캠페인을 홈플러스 울산점 앞 사거리 일원에서 전개했다.   중구청 제공.

[울산저널]김선유 기자= 중구는 2일 오후 2시 하절기 에너지 절약과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쿨(COOL)맵시’ 시원하고 멋지게 여름나기 캠페인을 홈플러스 울산점 앞 사거리 일원에서 전개했다.

‘쿨(COOL)맵시’란 여름철 시원하고 편안하면서도 예절과 맵시를 함께 갖춘 옷차림을 뜻하는 단어로써, 통기성이 우수하고 땀이 빠르게 흡수‧건조되는 시원하고 밝은 색상의 상·하의를 착용하는 것을 뜻한다.

이날 캠페인에는 그린리더중구협의회(회장 김창수) 회원 30여명이 참여해 구민들이 스타일도 살리고, 시원하게 여름을 날 수 있는 쿨맵시 실천이 냉방병도 예방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리고, 간소한 복장, 대중교통 이용하기 등에 대해 설명했다.

또 적정 냉방온도인 26℃~28℃도를 유지함으로써 에너지 절약을 통한 냉방비 절약과 온실가스 감축은 물론, 인체 적응력(온도변화 적응정도) 향상에 대해서도 홍보했다.

중구청 관계자는 “쿨맵시 캠페인 외에도 ‘찾아가는 탄소 ZERO 학교’, ‘기후변화 적응교육’, ‘찾아가는 탄소포인트제 가입행사’, ‘비산업부문 온실가스 컨설팅’을 매년 전개해왔다”며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개최하지 못한 기후변화 적응 캠페인을 하반기에 전개함으로써 구민들이 날로 심각해지는 기후변화에 적응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울산저널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선유 기자
뉴스댓글 >

오늘의 울산 이슈

주요기사

+

많이 본 기사

정치

+

경제

+

사회

+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