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교육연수원, 교육전문직원 임용(예정)자 직무연수 운영

김선유 기자 / 기사승인 : 2021-02-22 10:12:35
  • -
  • +
  • 인쇄
울산교육의 미래를 이끌어갈 ‘체인지 메이커 교육전문직’
▲ 울산교육연수원은 울산교육청 교육전문직원 임용(예정)자 27명을 대상으로 16일부터 24일까지 직무연수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울산교육연수원 제공.

[울산저널]김선유 기자= 울산교육연수원은 16일부터 24일까지 울산교육청 교육전문직원 임용(예정)자 27(유3, 초등9, 중등15)명을 대상으로 직무연수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울산교육청 및 지원청, 직속기관에서 울산교육 정책 및 교육혁신을 위해 일하게 될 교육전문직원으로서 갖추어야 할 소양을 함양하고 소통과 공감으로 부서간 또는 기관간 협업해 업무효과를 높이는 것에 중점을 뒀다.

이에 ‘2021년 달라지는 울산교육’, ‘울산교육 정책 및 교육혁신’, ‘정책 기획 및 공문서 작성법’, ‘보도자료 작성법’, ‘체인지메이커 교육전문직’, ‘K-에듀파인 완전정복’, ‘교육법규와 민원처리’, ‘퍼실리테이션 기법’, ‘선배와의 대화’, ‘토크콘서트’등의 교과목을 편성해 ‘한 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울산교육’의 기반을 다질 수 있도록 했다.

울산교육연수원 안승문 원장은“이번 연수에 참여하는 교육전문직원 임용(예정)자들은 정책 기획 전문성과 현장 직무 수행 능력 향상을 통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미래교육 방향을 공유하고 그 실천력을 배양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울산저널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오늘의 울산 이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