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교육청, 인문학교육진흥위원회 출범

김선유 기자 / 기사승인 : 2020-10-27 09:51:48
  • -
  • +
  • 인쇄
학계, 단체 전문가 등 10명으로 구성 인문학교육 정책 심의

▲ 울산교육청은 26일 공감회의실에서 인문학교육진흥위원회 출범식을 열고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전달했다. 울산교육청 제공. 

[울산저널]김선유 기자= 울산교육청이 체계적인 인문학 교육으로 인문 소양을 갖춘 창의적 인재를 양성하고자 인문학교육진흥위원회를 구성했다.

시교육청은 26일 공감회의실에서 인문학교육진흥위원회 출범식을 열고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전달했다.

인문학교육진흥위원회는 ‘울산광역시교육청 인문학교육 진흥 조례 제7조’에 따라 인문학과 인문정신문화에 경험과 지식이 풍부한 관련 학계, 단체 전문가, 시교육청, 학교장 등 위원 10명으로 구성했다. 인문학교육 관련 사업의 계획 단계부터 정책과 시행사업에 대한 자문, 심의를 통해 향후 울산의 인문학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함께 정립해 나가게 된다. 위촉위원의 임기는 2년이다.

위원회는 이날 출범식에 이어 2021년 인문학교육 진흥 시행계획을 심의했다. 시교육청은 내년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한 인문학 교육 활성화, 교원·학부모 인문학교육 역량 강화, 인문학 교육 확산으로 인문학 진흥에 나설 계획이다.

시교육청 관계자는“울산의 인문학교육 진흥을 위한 위원회의 출범과 더불어 체계적인 울산 인문학교육의 추진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울산저널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선유 기자
뉴스댓글 >

오늘의 울산 이슈

주요기사

+

많이 본 기사

정치

+

경제

+

사회

+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