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취약계층 중고생 인터넷 수능방송 수강권 지원

김선유 기자 / 기사승인 : 2020-05-26 09:45:13
  • -
  • +
  • 인쇄
사교육비 절감과 수도권과의 교육 격차 해소
6월 15일까지 소속 학교를 통해 신청
[울산저널]김선유 기자= 동구는 학부모 사교육비 절감과 수도권과의 교육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관내 18개교 중⋅고등학생에게 강남구청 인터넷 수능방송 서비스 수강권을 무료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학업의지가 있는 학생을 대상으로 1개 학교당 12~13명 추천을 받아 무료 수강권을 지원하며, 취약계층(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장애인, 유공자 등) 가정의 학생들에게는 희망할 경우 학교당 추천 인원 제한없이 수강권을 지원한다.

신청을 원하는 학생은 6월 15일까지 소속 학교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연간 수강권을 지원받는 학생들은 강남구청 인터넷 수능방송의 현직 교사, EBS 스타강사 등 총 70명의 유명 강사가 강의하는 국어, 영어, 수학, 사회, 과학 및 논술까지 내신·수능 1000여개 강의를 별도의 수강료 없이 1년간 수강할 수 있다.

강남구청 인터넷수능방송은 서울 대치동 수준의 강의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전국적인 인기를 끌고 있으며, 동구청은 지난 2016년부터 강남구청과 협약을 맺고 총 1,180여명의 학생들에게 수강권을 지원해 학생들의 자기주도 학습능력 신장에 기여하고 있다.

동구청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자녀교육비 부담을 덜어주길 위해 취약계층 가정의 자녀의 경우 희망할 경우 무료 수강권이 배부되니 학력향상에 적극 활용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말했다.

 

[저작권자ⓒ 울산저널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선유 기자

오늘의 울산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많이 본 기사

정치

+

경제

+

사회

+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