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교육청, 2021년 학교폭력 실태 전수조사

김선유 기자 / 기사승인 : 2021-04-06 09:42:06
  • -
  • +
  • 인쇄
초등학교 4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 재학생까지 전체 대상
올해부터 모바일기기(스마트폰 및 태블릿)에서도 참여 가능

▲ 울산교육청. ⓒ김선유 기자

[울산저널]김선유 기자= 울산교육청은 학교폭력 대응과 예방 체계를 강화하고자 초‧중‧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2021년 학교폭력 실태조사’를 한다.

실태 조사는 학교폭력 관련 경험과 인식 등을 조사해 학교폭력 예방과 대응을 위한 대책을 수립하고자 진행한다.

2021년 학교폭력 실태조사(전수조사)는 5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울산에 재학 중인 초등학교 4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 재학생 전체를 대상으로 온라인 조사(나이스 대국민 서비스)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조사는 2020학년도 2학기 시작부터 조사 시점까지 학생들의 학교폭력에 대한 경험(목격, 피해, 가해 경험)과 인식 등에 대한 문항으로 구성되어 있고, 조사 기간에 24시간 참여할 수 있다.

특히 올해 실태조사는 지난해에 비해 크게 두 가지가 바뀌었다.

첫째, 코로나19에 따른 격주 등교와 원격수업 진행으로 참여자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컴퓨터뿐만 아니라 모바일기기(스마트폰, 태블릿 등)에서도 실태조사에 참여할 수 있다.

둘째, 참여자의 수준을 고려하고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초등학생 눈높이에 맞춘 쉬운 용어 선택, 구체적인 사례 제시 등 초등학생용 문항을 중・고등학교 학생용 문항과 분리해 적용했다.

실태조사 결과는 학교 알리미 사이트(www.schoolinfo.go.kr)에 오는 9월 정보 공시할 예정이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학교폭력 실태조사 결과를 면밀히 분석해 맞춤형 예방교육으로 학교폭력 없는 안전한 학교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울산저널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선유 기자
뉴스댓글 >

오늘의 울산 이슈

주요기사

+

많이 본 기사

정치

+

경제

+

사회

+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