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울산청년 CEO 육성사업 예비창업자 모집

이기암 기자 / 기사승인 : 2019-01-29 09:40:36
  • -
  • +
  • 인쇄
창업 교육, 사무공간 및 창업활동비 등 지원 [울산저널]이기암 기자=


울산시는 창업을 꿈꾸는 지역 청년들의 창업 성공을 지원하는 ‘2019년 울산청년CEO육성사업’ 예비창업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2010년부터 울산시가 지원하고 있는 울산청년CEO육성사업은 울산경제진흥원과 울산대학교, 울산과학대학교, 춘해보건대학교가 함께 참여하여하고 있고 올해는 2월 18일까지 신청받아 총 100개팀을 선발할 계획이다. 선발은 1차 서류심사, 2차 사업계획서 제출, 3차 면접심사의 단계를 거쳐 최종 선정되며 3월 15일 협약을 시작으로 사업이 진행된다.

사업 참여 자격은 만 18세~39세 이하로서 수료일 기준 내 울산시에 사업자등록 예정인 자로 고용보험에 미가입 돼 있고 창업 의지가 강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기술을 가진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특히 올해는 기술이나 지식서비스 융합분야에 대한 지원 강화를 위해 트랙별로 사업화를 차등지원하고 지역의 문화콘텐츠 및 인프라 확산을 위해 문화‧예술 산업분야 아이템에 대한 지원도 확대할 예정이다. 선발된 예비청년CEO에게는 창업초기에 필요한 체계적인 교육과 멘토링을 비롯해 창업에 필요한 사무공간 제공 및 창업활동비 등이 지원된다.

또한 청년CEO육성사업을 통해 육성된 창업자들의 성장기반 조성 및 일자리창출을 위해 오프라인 매장 ‘톡톡스트리트’와 제조업창업공간 ‘톡톡팩토리’를 테마별로 각 구·군에 추가 개소해 단계별 지원체제를 구축 지원할 예정이다. 이밖에 온라인 판로개척을 위해 개설한 네이버 스토어팜 ‘울산상회’를 통해 입점수수료 할인 및 각종 홍보마케팅을 지원하여 초기창업자를 위한 실질적인 지원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참여 희망자는 울산경제진흥원 및 울산청년창업센터(남구 대학로 152 대로빌딩 8층)에 방문, 우편 및 E-mail (ulsanceo@hanmail.net)로 신청하면 된다. (전화문의 052-288-0234)

 

[저작권자ⓒ 울산저널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기암 기자

오늘의 울산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많이 본 기사

정치

+

경제

+

사회

+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