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도시관리공단, 직장 내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 진행

김선유 기자 / 기사승인 : 2020-07-28 09:36:25
  • -
  • +
  • 인쇄
사후 대책이 아닌 사전 예방을 위해 마련
폭력 근절을 위한 올바른 인식 확산
▲ 중구도시관리공단은 27일 대회의실에서 조직의 전 구성원이 참여한 가운데 성희롱·성폭력 피해방지 및 예방홍보를 강화하기 위한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중구도시관리공단 제공.

[울산저널]김선유 기자= 중구도시관리공단은 27일 오전 10시 대회의실에서 조직의 전 구성원이 참여한 가운데 성희롱·성폭력 피해방지 및 예방홍보를 강화하기 위한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최근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성희롱과 성폭력에 대한 적극적인 예방을 위한 것으로, 관련 정부 정책에 대해 이해하고, 사례 분석을 통해 인식을 개선함으로써 사후 대책이 아닌 사전 예방을 위해 마련됐다.

중구도시관리공단은 안전한 교육을 위해 교육 전 손 소독제 비치 및 발열 체크, 마스크 착용 등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생활 속 거리두기 방역 지침을 준수했다.

이날 교육에는 울산 북구가정폭력상담소 김종점 소장이 강사로 나서 ‘직장 내 성희롱 예방 및 성폭력 예방’이라는 주제로 직장 내 성희롱의 개념과 유형, 사례, 발생 시 대처와 처리 등에 대해 설명하면서 경각심을 일깨웠다.

또 성폭력의 개념과 성적 자기결정권, 젠더 폭력의 연결고리 등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해 폭력 근절을 위한 올바른 인식을 심어줬다.

중구도시관리공단 최영달 이사장은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을 통해 전 직원에게 올바른 인식과 예방 실천 방안 등의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공공기관에서 건전한 공직문화를 조성하고, 안전한 사회분위기를 만드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울산저널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선유 기자
뉴스댓글 >

오늘의 울산 이슈

주요기사

+

많이 본 기사

정치

+

경제

+

사회

+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