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해수욕장 이용 만족도 평가 우수기관 선정

김선유 기자 / 기사승인 : 2020-12-04 09:26:08
  • -
  • +
  • 인쇄
274개소 대상으로 실시한 ‘2020년 해수욕장 만족도 평가’에서 우수 기관으로 선정 [울산저널]김선유 기자= 울산 동구청은 해양수산부 주관 전국 해수욕장 274개소를 대상으로 실시한 ‘2020년 해수욕장 만족도 평가’에서 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올렸다.
 
이번 수상은 해수욕장 이용 만족도조사 및 통계시스템 관리 등 서류평가에 이어, 방역관리·물가관리·안전관리·환경관리 등 4개 지표에 대한 대면평가에서 동구청이 우수한 평가를 받아 2020년 해수욕장 만족도 우수 기관으로 선정된 것이다.

동구는 코로나19 청정해수욕장을 목표로 주출입구에 발열체크부스 8개소를 설치해 발열검사·인증스탬프날인·방문자명부를 작성하고 야영장 구획면 설치 및 야간시간 음주·취식을 위한 집합제한 행정명령 등을 통해 이용객의 안전과 만족도를 제고했다.

또한 부당요금 신고센터 운영으로 바가지요금 근절을 위해 노력했고, 주기적인 백사장 및 수중정화사업을 통해 쾌적한 환경을 관리하는 등 이용객 만족도가 높은 해수욕장으로 운영했다.

동구청 관계자는 "해수욕장 운영을 함에 있어 코로나19 상황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단 한명의 확진자도 발생하지 않았고, 또한 7년 연속 안전사고제로화를 달성해 이용객들의 만족도가 높았다"면서 "내년 해수욕장 운영 시에도 코로나19 방역과 안전관리에 소홀함이 없도록 최선을 노력을 다해 이용객 만족도를 지속적으로 향상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울산저널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선유 기자
뉴스댓글 >

오늘의 울산 이슈

주요기사

+

많이 본 기사

정치

+

경제

+

사회

+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