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원(ONE) 테이블 원(ONE) 플라워’ 캠페인 실시

이기암 기자 / 기사승인 : 2020-02-13 09:20:19
  • -
  • +
  • 인쇄
졸업·입학식 취소로 어려움 겪고 있는 화훼업체 지원
도매상(20% 할인) → 소매상(10% 할인) → 관공서 등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우려로 각종 행사들이 줄줄이 취소되고 있는 가운데, 입학과 졸업시즌의 학교 밖 풍경은 여느해와 다름없이 꽃다발을 사려는 사람들의 모습이 보이고 있다. ⓒ이기암 기자
 

[울산저널]이기암 기자=꽃 소비가 늘어나는 졸업‧입학 시즌이 다가왔지만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우려로 각종 행사가 줄줄이 취소 돼 울산 내 화훼업체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울산시가 지역 내 화훼업체를 돕기 위한 ‘원(ONE) 테이블 원(ONE) 플라워 캠페인’을 적극 펼치기로 했다.


행사는 소상공인 행복드림센터가 화훼 도·소매업체를 대상으로 할인 판촉 참여 업체를 모집 선정하고, 시, 구·군, 산하·유관기관 및 혁신도시 공공기관 등이 행사 참여 업체에서 꽃을 구매하는 방식으로 추진되며 오는 3월말까지 실시된다. 참여 업체는 오는 14일까지 65개 업체(도매 5개, 소매 60개)를 선착순 모집, 선정한다. 참여 업체로 선정된 도매업체는 소매업체에게 20% 할인된 금액으로 상품을 공급하고 소매업체들은 ‘원(ONE) 테이블 원(ONE) 플라워’에 참여하는 관공서 등에 10% 이상 할인된 가격으로 상품을 판매한다.

울산시 관계자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우려로 화훼 도·소매업체들이 어려움에 빠져있는 가운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침체된 화훼 도·소매업체의 판로를 개척해 재고 물량을 소진함으로써 지역경제에 활력을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 입학과 졸업시즌 학교앞의 꽃다발을 판매하고 있는 모습. ⓒ이기암 기자

[저작권자ⓒ 울산저널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기암 기자
뉴스댓글 >

오늘의 울산 이슈

주요기사

+

많이 본 기사

정치

+

경제

+

사회

+

PHOTO NEWS